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에이지 음악? 사탄음악? 뉴에이지 뜻을 알아보자

by Θ˚ⁿ凸ㅀ 2022. 11. 25.

우리나라에서 뉴에이지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맞습니다 바로 '이루마'인데요. 나라마다 다르겠지만 우리나라는 이루마의 피아노 연주곡을 필두로 하여 유키 구라모토 스티브 바라캇 등 거장들의 음악을 뉴에이지 음악으로 접했습니다. 뉴에이지란 무엇일까요?

 

 

 

 

'뉴 에이지' 란?

 

New Age
19세기 근대화 과정에서, 수많은 국가적 폭력이나 다수의 차별적인 언행 등으로 인해 이를 비합리적이라 생각한 이들이 뭉쳐 일어나게 됩니다.
1960년대 '히피' 문화를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말 그대로 기존의 '기성세력'의 관점과 방식이 틀렸다고 생각하고 새로운 사상을 쌓아 올라가게 됩니다. 

 

 

 

종교계와 과학계 모두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문화

 

 

그렇다보니 새로운 사상, 종교를 찾아다니는 이들이기에 종교계(특히 기독교)와 과학계 모두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문화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이들은 유사과학을 추종하며 기존 과학에 대항하고, 그 대안이라고 생각하기에 문제가 된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이렇듯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사상과 문화 등을 부정하는 그들이다 보니
기독교계에서도 이를 비 성경적이라고 하여 배척했다고 한다 (feat. 사탄의 음악..ㄷㄷ)

 

 

 

 

뉴에이지 음악이란??

 

 

위와 같은 문화의 형성 중에 '음악' 또한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뉴에이지 음악'의
시작이다.
기존의 클래식이나 팝의 범주에 묶이는 것을 싫어하고, 그 형식을 따르기를 거부하며
어떤 명상음악, 치유음악, 자유 음악 등으로 불리길 원했던 것 같다

현재는, 뉴에이지 음악을 구분하는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음원 사이트나 관련 페이지에서도 이를 각기 다르게 구분하고 있다고도 한다^^;;

우리나라에서 뉴에이지 음악이 유독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고도 하는데, 뉴에이지 음악의 선구자 격이 되는 음악은 듣지더라도, '감성적인 피아노곡'을 우리는 뉴에이지 음악으로 생각하고 많이 듣는다.

"클래식 음악은 어렵고, 팝이나 가요보다는 고급스러운 음악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격"
이라나ㅎㅎ

 

 

 

댓글